도봉구 보건소

상담/참여마당

보건소에바란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휴대폰,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를) 보여줍니다.
제목 응급실에서의 진단서발행과 PA진료....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휴대폰
작성자 김○○ 등록일 2016.08.19
조회수 2494
    

    도봉보건소 소장님과 의약과 담당자께 다음과 같은 민원을 제기하니 성실하게 답변해 주시길 바랍니다.

1. 도봉구 소속 한일병원의 응급실 응급의사 선생님들은 지역응급의료센터인인 관계로 전문의 선생님이신데 진단서 발행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외래에 가서 진단서발행을 하게끔하여 환자로하여금 또다시 이중삼중의 진료비를 청구할 수 있게끔 만들고 있는데, 어찌하여 한일병원 의사선생님들이 분명히 응급의학과 전문의선생님이신데 진단서발행을 거부하는지 확인해 주시고,그것은 의료법위반이니 처벌하여주십시오.
2. 또한 한일병원응급실에는 PA라는 분들이 의사분들하고 같이 진료를 보고 있습니다. 이 사실에 대해서 말씀드린다면 한일병원 진료부에서 PA를 별도로 관리하고 있으며 그 사실은 응급실에도 PA가 있다라고 확인을 해 주었고 또한 그 병원 원무과에서도 우리병원은 PA가 있습니다 라고 말을 하였고 또한 다른병원에서도 PA가 있습니다,라며 친절하게 다른병원의 불법의료행위도 잘 알려주었습니다. 그러니 이번에 실사를 하시여 응급실에 PA들의 불법의료행위를 처벌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갔다오셔서 PA가 어쨌느니 불법행위가 아니니 하는 병원을 옹호하고 두둔하는 행위는 삼가해 주시길 바랍니다.
3. 한일병원의 적출물처리시설에 관하여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저희가 도봉구청 청소행정과의 한일병원의 적출물처리하는 용역회사에 확인을 하여,그곳에 전화를 해 보았으나 한일병원의 적출물을 처리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면 한일병원은 적출물은 어떻게 처리하는 것인가요? 청소행정과에서 가르쳐 준 회사와 비교하시고 한일병원과 직접 확인하셔서 정확하게 밝혀 주십시오. 소장님! 적출물처리시설은 환경오염문제나 또는 병원에서 시체처리문제와 같은 중대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체가 밖으로 유출될 수도 있으니 성실하게 정직하게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도 한일병원에 옹호자요 두둔자가 되셔서 한일병원의 종노릇 주구노릇은 그만두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제일 무식하고 용감한 아줌마 김미순 올림.
2016.08.19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답변부서,전화번호,담당자,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의약과 전화번호 02-2091-4503
담당자 강미숙 등록일 2016-08-24 오전 9:53:38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회신합니다.

□ 답변 1 : 한일병원측은 응급실 환자가

외래에 가서 진료 받는 경우에는 양쪽에서 진단서를 발급받을 경우 진 단서 내용(수술, 진료여부에 따라 상이) 상이 방지 및 이중의 진단서 비용 발생 예방차원에서 외래에서 진단서 발급 받도록 안내

응급실 진료 받고 외래 진료 안받는 경우에는 응급실에서 진단서

발급해준다고 진술

□ 답변 2 : 응급실에는 PA간호사 근무하고 있으나 진료행위 하지 않는다고 답변. 진료행위 하는 구체적인 사실 제출 요청

□ 답변 3 : 적출물처리시설 위탁으로 확인.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16-08-24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