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보건소

상담/참여마당

보건소에바란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휴대폰,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보건소 소장님과 의약과 강미숙주무관님께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휴대폰
작성자 김○○ 등록일 2016.08.28
조회수 1311
도봉보건소 소장님과 강미숙주무관님께!

안녕하세요. 도봉보건소 소장님,강미숙주무관님!
저는 다음과 같은 민원을 제기하기 위하여 글을 드리니,정중하게 받아주시어 성실한 답변을 주시기 바랍니다.
도봉구 관내에 있는 도봉병원,바로선병원,에이치큐브병원,정병원,힘찬병원은 병원급으로 입원환자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입원실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입원실에 있는 세탁물들 환자의 의복이나 시트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러면 그러한 세탁물들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각 병원별로 알려주십시오. 즉 각 병원별로 세탁물을 처리할 수 있게끔 병원내에 별도의 시설물이 있는것인지 아니면 다른곳 세탁물을 처리할 수 있는 곳으로 외부에 분출이 되어 처리하는 것인지 각 병원별로 정확하게 알려주십시오.또한 병원내에 별도의 시설이 있으면  그 시설물이 각 병원 어느곳에 있는지 지하에 있는지 1층에 있는지 2층에 있는지 정확한 위치를 알려주시고 또한 그 담당직원이 누구인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보건복지부에 의하면 병원이라 하더라도 병원내에 세탁물처리시설이 있으면 세탁물처리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시설물이 갖춰져 있고 그대로 운영이 되어야 된다고 했으니 세탁물처리시설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정확하게 감사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병원에서 자체점검을 하여 1년에 두 번씩 보건소에 보고를 하나 그것이 해당병원의 시설물이 변경되어도 알려주지 않고 그 자체로만 말을 할 수가 있고 보건소에서 그 말만 믿고 대답을 줄 수 있으니 이번만은 보건소장님께서 특별히 지시하여 의약과 강미숙주무관이 현장을 방문하여 똑바르고 올바르고 진실한 답변을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말씀드립니다. 세탁물처리시설이 세탁물처리시설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정확하게 운영이 되고 있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또한 이 병원들이 일부든 전부든 밖으로 분출하여 처리한다면 그 회사는 어는회사인지 어느곳에 위치하고 있고 그 회사또한 세탁물처리에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제대로 운영하고 있는지 직접 실사를 하셔서 정확하고 올바르게 운영되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에서 제일 용감하고 무식한 아줌마 김미순 올림.
2016.08.28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답변부서,전화번호,담당자,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의약과 전화번호 02-2091-4503
담당자 강미숙 등록일 2016-09-12 오전 10:00:37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회신합니다.

도봉병원, 바로선병원, 에이치큐브병원, 정병원, 힘찬병원은 세탁물을

어떻게 처리하는 지

도봉병원, 바로선병원, 정병원, 힘찬병원 : 세탁물 위탁

   에이치큐브병원 : 세탁물 자체

세탁물처리시설이 있으면 어느 장소, 담당자, 정확하게 운영되고 있는지

세탁물처리시설에서 위반사항 발견하지 못하였으며,

세막물처리시설 위치 및 담당자는 에이치큐브병원에 문의

세탁물 위탁 처리업자는 어느 회사, 위치, 세탁물처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 제대로 운영하고 있는 지

⇨ 의료기관세탁물처리업 회사 및 회사소재지는 해당 의료기관에 문의

의료기관세탁물처리업은 경기도 소재지로 도봉구 의료지도원은 관내
 소재지에 한해 점검할 수가 있음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16-09-12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