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에바란다

> 상담/참여마당 > 보건소에바란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휴대폰,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직원분 태도에 기분이 좋지 않네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휴대폰
작성자 원○○ 등록일 2009.06.04
조회수 1905

오늘 아침에 보건소에 둘째 아이를 갖기전 산전검사를 하려고 방문했습니다.

물론 그 전에 전화로 문의도 하였구요.

둘째 아이를 갖기전 산전검진을 받고 싶다 문의하였고 보건소에서는 따로 산전 검진이란건 없고 혼전 검사가 낫겠고 따로 도봉구민을 확인할 주민증정도만 지참하고 공복으로 아침 11시까지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아침 일찍 22개월 아이를 준비시켜 15분 거리를 걸어 도착했습니다만..

건강검진 센터로 가니 가운을 입으신 분 말씀이 이미 아이가 있는데 무슨 혼전 검사이냐고 규정상 안된다는 말만 하시더군요.  건강검진 센터로 둘째 아이 낳기전 산전검사를 문의전화 하고 온것이고 다..라고 말씀을 드려봤으나 안된다는 말씀 뿐이었습니다.  그러면서 통화를 하고 왔으면 (다른분을 가르키며) 저분이랑 했을거라며 저분이랑 말씀하라고 하더군요.

제가 속상한건 그 분의 태도였습니다. 더운 날씨에 공복에 22개월 남자아이를 데리고 땀 뻘뻘 흘리며 검사 받겠다고 온 저에게 규정만을 외치며 전화하고 온거면 저쪽가서 얘기하시라는 말씀에 기분이 많이 언짢았습니다. 그 쪽에서도 해주실 수 없단 말만 되풀이 될 뿐이었고 아예 통화할때 둘째란 말씀을 안하셨게죠..라며 제 탓을 하시더군요. 산전 검사는 첫째 때만 하면 된다며 힘든건 알겠지만 규정이 그런데 어쩌겠냐 하셔서 그냥 돌아왔습니다.

제가 보건소 나가는게 힘이 들어 더 속상했나 싶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아이랑 놀이터도 들리고 시간을 보내면서 기분을 좀 풀어보려 했으나 맘이 쉽게 안풀어져서 글 올립니다.

그 가운입으신 분은 정말 친절한 태도와 친절한척하는 짜증냄은 쉽게 구별이 가는걸 모르시나봅니다.  아침부터 애 델고 와서 안되는걸 해달라고 우기는 아줌마라고 저를 여기셨을지 모르지만 그 태도는 정말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좀 더 큰 소릴 냈다면 같이 싸우자는 전투적인 자세로 느껴졌다면 제가 오바하는 건진 모르겠지만 혼전 검사에 이러저러한 검사가 있는데 풍진 같은 경우는 첫째 때만 하면 된다 정도만이라도 설명을 해주셨더라면 제가 이렇게 맘이 상하진 않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앞으로는 좀 더 구민을 생각하는 친절에도 신경써 주시길 바랍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답변부서,전화번호,담당자,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전화번호 02-2289-8440
담당자 정경미 등록일 2009-06-16 오후 8:28:54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모자보건담당 정경미입니다.
혼인 전 건강검진으로 방문하셨다가 검진도 못받고 마음을 상하게 하여 담당자로서 깊이 사과드립니다.
이제까지 보건소에서는 혼인전 건강검진 대상을 결혼을 앞둔 미혼남녀와 결혼1년이내 신혼부부로 한정해서 검진을 해 왔습니다.
하지만 둘째나, 세째아이를 가지기 전에 미리 검사를 받아보고자 하는 분들이 있어
혼인전 건강검진과 관련된 지역보건과와 의약과 담당자 및 팀장, 과장, 소장님이
심사숙고 협의를 하여 올해 예산범위내에서 대상을 확대하여 임신전에 검진을 희망하는
부부에게도 검진을 확대실시하기로 방침을 정하였습니다.
검사항목도 전염성 검진위주에서 일반건강검진 항목이 다 포함되도록 하여 민원인이 원하는 사항을 충분히 반영하고자 합니다.
지면에 앞서 미리 전화로 이런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고 싶지만 연락처가 없어 답변으로 대신하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을 보시는 대로 가까운 시일내에 내방하시어 임신전 건강검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항상 귀 댁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며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답변부서,전화번호,담당자,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전화번호 02-2289-8460
담당자 강혜정 등록일 2009-06-05 오후 3:32:18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우리 보건소를 항상 이용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아직 6월이지만 여름철 못지 않은 더운 날씨입니다.
먼저 우리 보건소를 믿고 방문하셨지만 마음이 많이 상하셨고, 또한 규정으로 인해
정작 받고 싶은 검사를 제공해 드리지 못한 점 깊이 사과를 드립니다.

우리 보건소에서는 구민들을 위하여 저렴한 비용과 무료로 검사를 해드리고 있지만
보건소의 특성상  개인별로 본인이 원하는 검사를 충분히 맞춰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방문하신 내용은 둘째를 갖기 전 산전검사를 받고자 하셨지만,
우리 보건소에서는 임산부에 대한 검사와 혼인전 미혼 남,여를 대상으로 혼전검사를
하고 있기에 힘들게 어린 아이를 동반해 보건소를 방문하셨지만 아무런 도움을 드리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이 점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하며,
금일 모든 직원들을 대상으로 과장님께서 친절교육을 실시하셨습니다.
앞으로 우리 보건소를 방문하시는 분들에 대해서 더욱 친절한 모습을 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건강검진팀장(☎2289-8458)에게 전화 주시면 성심껏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홈피 개인정보 수정
다음글 허술한 결과지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이지혜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09-06-16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