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보건소

상담/참여마당

보건소에바란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휴대폰,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를) 보여줍니다.
제목 자료 요청합니다.
진행상태 접수(현재) > 처리중 > 완료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휴대폰
작성자 이○○ 등록일 2018.04.06 [수정일 : 2018.04.09]
조회수 942
안녕하세요, 저는 인하대학교에 재학중인 이혜정학생입니다.

저와 친구들이 학교 수업의 일환으로 ''인하대학교 후문 음식점 영양표시를 위한 자체 플랫폼 제작''이라는
팀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음식점들의 영양표시를 돕고 이를 통해 먼저는 학생들에게, 나아가서는 음식점과 후문 상권에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보다 건강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의 프로젝트입니다.

관련사례조사를 하던 중 2012년에 도봉구 보건소에서 ''영양성분 자율표시'' 사업을 운영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만 예방을 위해 음식점 대표 메뉴 3개를 선정해 칼로리와 나트륨을 분석해주고 이를 음식점에 게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였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저희가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방향과 목적이 비슷한 것 같아 도움을 얻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혹시 이 사업을 진행하실 때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되었고 그 효과는 어떠했었는지에 관한 설명이나 자료를 얻을 수 있을까요? 또한 이 사업에 참여하셨던 영양성분 분석담당 영양사님과도 만나뵙고 싶습니다. 사업을 진행하는 데에 있어 어려웠던 점이나 레시피 구축 등 현장에서 부딪혀보아야지만 알 수 있는 일들에 대한 정보가 저희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2012년 도봉구 보건소에서 진행한 ''영양표시 자율사업''에 대한 정보를 요청드립니다.

제 메일주소는 jung205103@naver.com 이며, 정확한 사업 이름이 ''영양성분 자율표시'' 사업이 아닐 수도 있음을 밝힙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주거지에 대한 금연 지도 요망
다음글 금연행사관련 문의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18-04-09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