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보건소

상담/참여마당

보건소에바란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휴대폰,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를) 보여줍니다.
제목 선별진료소에 바랍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휴대폰
작성자 조○○ 등록일 2020.12.05
조회수 978
안녕하세요.

추위에 고생하시는 의료진들 생각하고 망설이다 글 올립니다.

저는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를 위해 이곳 보건소를 처음방문했습니다.
설문지작성중 앞사람이 고열과 오한증상으로 왔는데 열체크할때 귀고막용 체온계로 양쪽귀에 재고 같은 체온계를 일회용캡을 바꿔끼지도 않은 상태에서 제귀에 들이밀길래 깜짝 놀래서 적외선체온계 안쓰고 이걸로 재냐고 물으니 알콜솜으로만 한번 쓱 닦고 우린 원래 이걸로 사용한다~ 적외선체온계는 잘 체크되지 않는다~라는 답변만 듣고 울며 겨자먹기로 열체크를 하게 됐습니다.

병원에서 진료받다 촉진으로 밀접접촉자가 되어 2주동안 자가격리된 입장에서 검사받고 오히려 더 찝찝하고 코로나걸릴까봐 불쾌하며 제가 아는 감염상식으로는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라...

모든 균이 알콜솜에 죽었으면 전국의 모든대학병원에서 아직도 적외선 체온계말고 고막용체온계로만 재고 있을겁니다.

적외선 체온계가 에러가 많은건 알고 있지만 요즘 좋은것들이 많이 나오니 현재 사용하시는게 노후된거라면 새걸로 바꾸시던가 그걸 못믿겠어서 고막용 체온계를 고집하는거라면 다른 병원들처럼 일회용캡을 많이 구비해서 한사람씩 사용 후 바꿔껴서 사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답변부서,전화번호,담당자,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담당자 유미 등록일 2020-12-28 오후 3:15:25
답변내용 ○ 평소 우리구 감염병 예방 관리업무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 조OO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고막용 체온계 사용으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 우리구보건소에서 그동안 사용하던 비접촉식 체온계가 매서운 추위로 인해 체온측정이 안 되어 체온 측정이 가능한 고막 체온계를 잠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체온측정이 안 될 경우 고막용 체온계를 사용할 수 밖에 없었던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고막용 체온계 사용이 불가피할 시 조OO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사용토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우리구보건소에서 체온측정 시 그동안 계속하여 사용하던 비접촉식 체온계로 측정중임을 알려드립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도봉구보건소 보건위생과(☎2091-4536)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끝.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20-12-28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