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보건소

상담/참여마당

보건소에바란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휴대폰,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를) 보여줍니다.
제목 대상포진 접종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휴대폰
작성자 최○○ 등록일 2023.01.17
조회수 582
65세이상 다른 지자체는 무료 예방 접종 한다는데 우리 도봉구에서도 보건소에서 접종을 시행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날 되십시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답변부서,전화번호,담당자,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지역보건과 전화번호
담당자 이은진 등록일 2023-01-25 오후 5:21:39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구정에 대한 귀하의 관심과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 구는 영유아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필수예방접종 19종, 인플엔자 (어르신,어린이,임신부), 성인 B형간염 등 4종의 접종지원사업을 국가예방접종사업 지침에 따라 실시하고 있으며, 건의하신 대상포진 무료 접종은 국가필수예방접종이 아니므로 우리구 보건소에서는 접종이 불가합니다.

다만 대상포진 접종은 현재 국가지원 여부를 적극 검토 중인 사안으로, 추진상황에 발맞춰 우리구도 정부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협력해 나가고자 하며, 예방접종과 관련한 최신 정책은 적극 홍보로 빠르게 전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계묘년 한해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추가 문의사항은 지역보건과 모자보건팀(2091-4555)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23-01-25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