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보건소

상담/참여마당

보건소에바란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휴대폰,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를) 보여줍니다.
제목 무조건 제가 잘못이라는 태도 불쾌합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휴대폰
작성자 김○○ 등록일 2013.01.15
조회수 1911
약 일주일전 인터넷으로 보건증을 발급받았습니다.
처음 발급 받았을 때 당연히 가로출력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프린트했는데,세로로출력돼서 내용 일부가 잘려나갔습니다.

제가 잘못한것인가 하고 2번 더 시도했으나 마찬가지였습니다.

공공보건포털에 문의한 결과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한 것이라며, 보건소에 문의하라고 하였습니다.

약 일주일 후인 오늘 오후 보건소에 방문에 잘못프린트된 것을 보여주며 설명하였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다시 해 주어야하는 것 아니냐고 문의하였습니다.

그 3층 데스크에 계신 남자분 무조건 제 잘못이라고 합니다.무조건 제가 프린트 설정을 잘못한 것이라고 합니다.
저 프린터나 컴퓨터 다룰줄 모르는 것 아니고, 가로출력 세로출력 설정할 줄 모르는 것도 아니고, 보건증 인터넷 발급 처음도 아닙니다.
전후사정 설명해도 듣지도 않고 무조건 제잘못이라니요??????

공공보건포털측에서도 자동으로 가로출력이 되도록 소프트웨어가 설정되어있는데, 일부 프린터에서 오류가 발생한다고 답변했습니다.

그런데 왜 무조건 제 잘못이죠?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이유는 보건소까지 갈 시간이 없어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건데,
없는 시간 쪼개서 겨우 보건소까지 갔는데, ''너가 프린트 설정을 잘못한거다.''라는 말도 안되는 말을 들으러 간 건가요?

전후사정 듣지도 않고 무조건 사용자 잘못으로 치부하는 직원들의 태도 굉장히 불쾌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답변부서,전화번호,담당자,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전화번호 02-2289-8416
담당자 보건정책과 등록일 2013-01-17 오전 9:02:13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보건소를 방문 시에 불편을 제대로 해소해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민원을 발급받으셨다는 것은 그만큼 바쁘게 생활하시는 분이시고, 또한 민원이 해결되지 못하신 상태이셨을 터인데 이를 제대로 헤아리지 못하였나 봅니다.


저희 직원의 친절하지 못한 언행에 대하여 사과드리겠습니다. 좀 더 경청하고 배려하는 모습이 미흡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직원 교육에 더 노력 하겠습니다.


겨울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불편하신 점이 있으시면 도봉구 보건소 민원실(☎ 2289-8413∼6 박종실)로 연락하여 주시면 성심 성의껏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계사년 댁내 평안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토요일 검진
다음글 질문이요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13-01-1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