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보건소

상담/참여마당

보건소에바란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휴대폰,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보건소 소장님께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휴대폰
작성자 김○○ 등록일 2016.08.22
조회수 1094
도봉보건소 소장님께!

안녕하세요? 저는 다음과 같은 민원을 제기하니 성실한 답변주시길 바랍     니다.
저의 도봉구 관내 한일병원의 약제팀에 약사자격이 없는 사람이 약사의 하얀 가운을 입고 약제팀에서 근무하고 전화도 받고 있습니다. 그 해당 병원에서는 약제팀장,약사분들만 계시고 이 분들 중에 제가 알고 있는 이 분은 몇 년전만 해도 원무과에 근무해 약사팀에서 근무할 분으로는 적합한 분이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분이 약제팀에서 무엇을 하고 있으며 이분이 약제팀에서 근무해도 되는 것인지 실사해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 분 성함은 이기동선생님이십니다.
그럼, 보건소장님,항상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대한민국에서 제일 용감하고 무식한 아줌마 김미순 올림.
2016.08.22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답변부서,전화번호,담당자,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의약과 전화번호 02-2091-4512
담당자 임승남 등록일 2016-08-24 오후 5:53:19
답변내용

- 안녕하세요, 제기하신 민원에 대하여 한일병원에 출장하여 확인하고 답변드립니다.


- 민원을 제기하신 약제팀 근무 직원 이ㅇㅇ은 약사가 아닌 사무직으로 약제팀에서 서류업무, 문서수발 등의 행정업무를 처리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 사무직 직원이 약사면허가 필요치 않은 업무에 근무하는 것은 가능하며,


- 약사가운을 입고 근무한다는 민원제기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 약제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무직 직원은 명찰에 ‘약제팀 ㅇㅇㅇ’로 되어있고 약제팀 근무 약사들은 ‘약사 ㅇㅇㅇ’로 구분이 되어있어 약사와 사무직은 구분되어져 있었으나,


- 민원인이 제기한 바와 같이 약사로 오해할 소지에 대하여는 한일병원 측에 보완조치를 취하도록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 더 궁금하신 사항은 의약과 임승남(02-2091-451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16-08-24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