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보건소

상담/참여마당

보건소에바란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휴대폰,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를) 보여줍니다.
제목 영양 플서스 사업 대상자 재신청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휴대폰
작성자 모○○ 등록일 2010.03.25
조회수 1565
 영양 플라스 사업 대상자에 선정되어 작년부터 이번달까지 보건소로부터 지원을 받아 왔습니다.
 근데 이번달에 재검사 결과 제 소득수준은 조건에 적합하나 딸(모혜리)의 빈혈수치가 비교적 정상으로 돌아와 대상자 선정에서 탈락되었습니다.
 더군다나 저는 지난달 28일자로 실직이 되어 내심 재선정을 기대했던 차에 다소 낙심을 했습니다.
 영양 플러스 사업이 영양상태가 좋지 않은 영유아의 건강상태 회복이라는 목적도 있지만 빈곤계층을 지원한다는 목적도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혜리의 빈혈상황은 개선이 됐지만 저희집의 경제적 상황은 현재 제 소득이 0원이라 작년보다 많이 힘들어 졌습니다.
 죄송하지만 보건소의 재정상황이 허락된다면 올해도 지원을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작년처럼 full지원이 힘들다면 일부(우유 등)라도 계속해서 지원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답변부서,전화번호,담당자,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전화번호 02-2289-8426
담당자 보건행정과 등록일 2010-03-29 오전 9:36:42
답변내용

 보건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의 선정기준은 보건복지부 지침에 따르고 있습니다.


  대상자 선정기준은 아래와 같고, 4가지 기준에 모두 적합하셔야 대상자로 확정됩니다.


 ➀ 대상분류 : 만6세(72개월) 미만의 영유아, 임신부, 출산부, 수유부

 ➁ 거주기준 : 사업운영 보건소별 관할지역 내 거주
 
 ➂ 소득수준 : 가구 규모별 최저생계비 대비 200% 미만(보건복지부 기준)
 
 ➃ 영양 위험요인 :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불량 등 
                    한가지 이상의 영양위 험 요인 보유자


  위의 선정기준 중 혜리 어린이의 경우 ➀➁➂의 기준에는 적합하였으나, ➃에는 부적합으로 판정(모든 요인이 기준치 이상임)되어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도 혜리 어린이의 상황을 보면 지속적 대상자로 해드리고 싶지만, 위의 4가지 사항을 보건복지부 프로그램에 입력하여, 프로그램 자체에서 대상자, 비대상자를 결정하기 때문에 저희가 도움을 드릴 수 없음을 애석하게 생각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비만아동건강관리서비스
다음글 정보수정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10-03-29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