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보건소

상담/참여마당

보건소에바란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휴대폰,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보건소 소장님과 의약과 김정효주무관님께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휴대폰
작성자 김○○ 등록일 2016.08.20
조회수 1128
  
안녕하세요?
도봉구 소재 한일병원의 지역응급의료기관센터로써 갖추고 있어야 될 시설물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질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거기에 대하여 김정효선생님은 제대로 갖추고 있다고 답변을 주신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한일병원의 원무팀의 임한욱외래파트장님과 얘기를 나누는 가운데 보건소에서 응급센터에 대하여 실사를 나온 적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김정효선생님께 누구를 만나서 어떻게 실사를 하셨는지 여쭤보니 김정효선생님은 그냥 응급실에만 갔었다 누구를 만났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한일병원의 관계자 말에 따르면 지역응급의료센터에 실사를 나가면 그 지역응급의료센터에 담당자가 있다고 말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선생님! 선생님은 응급실 가서 만난다면 그 직원은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직원의 이름도 모르고 그 직원이 어느곳에 근무하는지도 모른다고 하나 상식선에서 지역응급의료센터를 담당하시는 센터장님(의사선생님이십니다)도 따로 계시고,그리고 그곳에는 담당하시는 행정직 직원들도 별도로 계십니다. 그런데 그러한 분들이 누구인지도 모른다고 하시면 김정효선생님은 실사를 하신겁니까? 안하신것입니까? 도대체 궁굼하군요. 그리고 지역응급의료센터는 서울시장님으로부터 지정이 되고 보조금도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응급의료센터는 갖추고 있어야될 시설물이 있기 때문에 해당병원도 해당 보건소도 그러한 기준에 맞는지 안맞는지 철저히 조사를 해야 되고 해마다 서울시에서 두 번씩 별도 조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김정효선생님은 그 해당직원이 누구인지 알고 그 해당시설물들이 어디에 갖춰져 있으며 그 시설물들이 정확하게 올바르게 운영되고 있는지 가동되고 있는지 끝까지 체크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김정효선생님은 해당병원 즉 한일병원의 지역응급의료센터를 담당하시는 직원을 충분히 기억하실 수 있고 충분히 다룰 수 있는데 모르신다고 하셧습니다. 보건소장님,김정효선생님! 일년에 두 번씩 지역응급의료센터를 서울시와 같이 나가 확인하실텐데 왜 그 직원을 모르시나요? 선생님은 진짜 지역응급의료센터를 시설물을 직접 확인하셨나요? 그렇다면 다시금 민원을 제기합니다.정중하게 답변을 주십시오.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상 지역의료센터가 갖추고 있어야 될 시설물들이 한일병원 어느곳에 있는지 그 담당책임자가 누구인지 가르쳐 주시길 바랍니다. 그냥 정상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는지 짤막한 말로 의혹투성이의 글을 보내지 말고 정확하게 해당공무원으로써 갖추고 있어야될 양심으로써 똑바로 대답을 주시고,보건소장님은 여기에 대하여 해당 직원으로 하여금 올바른 교육을 시켜서 올바른 답변을 나오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금 말씀드립니다. 한일병원은 지역응급의료센터로써 응급의료에 대한 법률에 규정되어 있는 모든 시설물들이 갖춰져 있고 그 시설물들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알려 주시고 그 책임자가 누구이며 그 시설물들이 어디에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정확한 답변을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이번에도 그러한 답변이 정확하지 않으면 도봉보건소는 한일병원을 두둔하고 옹호하는 세력으로 알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제일 용감하고 무식한 아줌마 김미순 올림.
2016.08.20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답변부서,전화번호,담당자,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의약과 전화번호 02-2091-4504
담당자 김정효 등록일 2016-08-24 오전 9:53:08
답변내용

도봉구보건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김ㅇㅇ님께서 보건소에 바란다에 접수하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한일병원의 지역응급의료센터 지정 관련하여 제기하신 민원에 대해 2016.03.08.자로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의거 지역응급의료센터 지정기준에 적합하게 운영중”임을 답변드렸습니다.


당시 출장하여 만난 담당자의 이름을 따로 기재하지 않아 알려드리지 못한점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자 : 의약과 김정효(☎02-2091-4504)]로 문의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16-08-24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