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보건소

상담/참여마당

보건소에바란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휴대폰,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를) 보여줍니다.
제목 코로나 검사 마감시간이 어이없네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휴대폰
작성자 김○○ 등록일 2021.05.06
조회수 2508
오늘 천지연 갈비집 방문으로 인해 코로나 검사를 받으라고 문자를 받고 보건소에 확인하니 5시30분까지 도착하면 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회사에서 눈치보고 겨우 나와서 보건소에 도착한 시간은 5시였습니다.
하지만 안내를 하는 남자직원은 검사를 받을수없다며 제앞에서 커트하였고 돌아가라고 종용하였습니다.
직장을 다니는 사람은 오늘 검사를 해야 내일 결과를 받을수있고 그래야 목요일에 출근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마감이 되어 돌아가라고 재촉하였습니다. 5시인데도 말입니다.
앞에 줄선 사람들도 받을수 없을거라며 돌아가라는 말만 하여 저말고 오고있던 가족도 오다말고 되돌아가고 제뒤에 서있던 사람들도 돌아간사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끝까지 기다렸는데 제앞에서 끝나기는 커녕 제 뒤로도 한참을 검사를 받을수있는 시간이 충분하였습니다.
왜 돌아가라고 한건지 모를정도로 너무 어이없었습니다.
연로하신 어머님이 오고계시는 중이셨는데 괜히 헛걸음하실까 다시 돌아가시라고 하고 내일 또 다시와야하는게 너무나 화가나고 속상합니다.
도대체 왜 시간이 되지도 않았는데 마감을 해버리는건지 그뒤로도 많은 사람들이 검사를 할수있었는데 왜 그런건지 지금도 이해할수없고 화가납니다.
시간을 내서 온사람들에게 그게 무슨 행동인지 모르겠습니다.
코로나 검사를 받을수있던 시간이 충분했는데 받지말고 돌아다니다가 와도 된다는 말인가요?
오늘 꼭 검사를 해서 내일 결과가 나와야한다고 하니 그럼 한일병원으로 가라는 무책임한 말도 하였습니다.
코로나 검사받는것도 겨우 시간내서 하는것인데 왜 마감시간을 멋대로 정하는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화가납니다.
본인들 빨리 퇴근하려는 것으로밖에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나와 크게 검사를 하게될것같으면 야근을 해서라도 검사를 하지는 못할망정 검사를 받으러 온사람들을 어이없이 되돌려 보내는게 말이 됩니까?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답변부서,전화번호,담당자,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02-2091-4576
담당자 소민경 등록일 2021-05-11 오후 4:17:57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00.

먼저 도봉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 검사를 위해 내소하셨는데 불편한 민원응대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다수 발생하고 있어 우리구 보건소에서는 별도 방역 대책반을 운영하며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선별진료소 직원들에 대해서는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별도 교육을 진행하였으니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 코로나19 검사 관련 안내 문자를 보낼 경우에는 금일 운영시간을 포함해서 보내는 등의 방법으로 불편을 최소화 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도봉구보건소 보건위생과(2091-4482)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궁금한게있어요
다음글 꼬로나검사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21-05-11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