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보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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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재택치료장소와 동거가족 격리기간 문제점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휴대폰
작성자 조○○ 등록일 2022.02.01
조회수 768
수고 많으십니다.
좀전에 전화주신 분이, 일부러 제가 혼자 있다고 역학때 얘기한걸로 오해 하셔서, 사실 저도 그날 정신이 없었기에 정확히 기억이 안 나서 통화자동녹음된걸 보았습니다. 1월30 일 09시08분에 전화를 처음 주신분이 주소만 물어보고 다시 전화 준다고하고 끊었습니다.

다시 전화오면 이곳에서 격리하게 됐을때 문제점등을 상의하려 했으나 그 시간 이후로는 보건소에서 전화 없었고 1/31일 하루종일 통화를 시도했었습니다.

정리하면,
처음통화가 중요한걸 결정짓는 다는것을 몰랗던 것과.
다시 통화 기회가 없다는것을 몰랐음.

그결과,
재택장소를 옮기는 요청차 31일 하루종일 헤매게 된것이었고, 2월1일 보건소 직원분과 드디어 통화가 되었는데,제 탓만 하는군요. 확진자 폭증에 많이 힘드신들은 알지만 제입장에서는 많이 억울하고 좀 언짢군요.

문제점,
격리장소 와 동거인 확인과정이 부실했음.
도무지 연락이 안돼서 상의할 수 없었음.
그리고, 동거가족은 지금부터 10일 격리하라고 하면 관공서와 연락두절에 죽어라 격리한 2일은 어디서 보상 받습니까?

민원 답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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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부서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담당자 서수연 등록일 2022-02-06 오후 8:00:08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조○○님.
먼저 코로나19에 확진된 것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해당 민원사항과 관련하여 느끼셨을 불편함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보건소 역학조사 시 동거가족 확인과정 및 격리기간 안내와 관련하여 미흡했던 부분에 대해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너그럽게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러한 사항에 대해 역학조사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해당 민원에 대해 느끼셨을 불편함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전해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도봉구보건소 보건위생과(☎2091-4634)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22-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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