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보건소

상담/참여마당

보건소에바란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휴대폰,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를) 보여줍니다.
제목 MRA 조영제 부작용자 노바백스백신 접종가능한가?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휴대폰
작성자 박○○ 등록일 2022.02.16
조회수 644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한 불철주야 노고에 감사를 표합니다
제 딸이 코로나19 백신접종하러 병원에 방문하여
MRA 조영제 부작용이 있다고 말하니 병원측에서 백신을 접종안하는게 더 좋다고하여 지금까지 1차 접종도 못하고 있습니다
조영제 부작용으로 온몸에 두두러기가 발생하고, 고열이발생 합니다
새로 나온 노바백스백신도 조영제와 관련이 있는지요?
아님
노바백스백신을 접종해도 문제가 없는지 묻고싶습니다.
모든분들 건강하세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답변부서,전화번호,담당자,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지역보건과 전화번호
담당자 이은진 등록일 2022-02-22 오후 7:02:33
답변내용 박??님 안녕하십니까?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문의하신 『MRA 조영제 부작용자 노바백스 접종』 건에
대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전에 투여된 조영제에 관한 확인이 필요하겠으나, 일반적으로 의료기관에서 조영제 부작용을 이유로 코로나19 접종을 미권고하는 경우는 코로나 19 백신의 구성물질 중 특정성분 때문으로 파악됩니다.
방사선 검사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조영제 성분 중 트리스 아미노메탄은 따님이 경험한 것처럼 발진, 가려움, 발열, 호흡곤란 등의 조영제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하는데, 모더나 백신에 본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의료기관에서 조영제 부작용 이력자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자체를 권고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조영제 부작용 이력이 있는 경우 지침 상 명시된 금기되는 코로나19 백신은 모더나로 이외 백신은 접종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문의하신 노바백스 백신은 따님에게 접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선 상 안내드린대로 현재 보건소 및 관내 의료의료기관 6개소에서 노바백스 백신 당일 접종이 가능하오니 기관 문의 후 방문하여 접종하시기 바랍니다.

가족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도봉구보건소 예방접종실(☎ 2091-4380)로 문의시면 성심껏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22-02-22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