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보건소

정보마당

건강소식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를) 보여줍니다.
제목 성인 남자가 꼭 섭취해야 할 12가지 식품2
담당부서 지역보건과 등록일 2007.07.20 [수정일 : 2009.03.06]
조회수 5347

7.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생긴 모양새가 남성의 성기를 닮아서 서양에서는 예로부터 정력제로 여겨졌다. 특별한 정력 강화 성분이 들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풍부하게 포함된 아스파라긴산을 비롯해 비타민 C, 비타민 B1, 비타민 B2와 칼슘, 인, 칼륨 등의 무기질이 풍부해 간접적으로 정력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8. 보 리

보리에는 콜레스테롤이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토코트리에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 섬유질, 비타민B복합체 등 쌀보다 훨씬 많아 피부를 탄력 있게 해주고 칼륨이 다량 들어있어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 하도록 도와주며 체액의 알카리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주어 장을 튼튼하게 하여 변비에 효과가 있다. 보리의 식이섬유는 쌀보다 10배나 함유되어 있어 장의 운동을 유연하게 해주며 소화를 도와준다.




9. 굴

카사노바가 자주 먹었다고 하는 굴은 동서고금을 통틀어 가장 유명한 정력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굴이 정력에 좋은 이유는 바로 미네랄인 아연 때문이다. 아연은 남성 호르몬의 분비와 정자 생성을 촉진시키는 미량 영양소로 셀레늄과 함께 섹스 미네랄이라고 불린다. 굴에는 발기를 일으키는 산화질소의 원료이자 정자의 중요한 구성 성분인 아르기닌도 많이 들어 있다. 또 다른 아미노산인 타우린은 웬만한 자양강장제에는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성분으로,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피로 회복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굴은 단백질, 지질, 당질, 그밖에 비타민, 미네랄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당질의 대부분이 글리코겐인 것이 특징이다. 글리코겐은 섭취하면 대사작용을 거치지 않고 체내에 그대로 흡수되기 때문에 빠른 피로회복과 활력증진 효과가 있다.







10. 전 복

전복은 맛은 물론 영양이 뛰어나서 누구에게나 좋은 음식이지만, 특히 남성의 정력 강화에 좋다. 이 때문에 중국에선 해삼, 상어 지느러미, 생선 부레와 함께 4대 해물요리 강정식으로 꼽힌다. 전복이 정력에 좋은 이유는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아미노산 중 아르기닌 성분 때문이다. 아르기닌은 노화 방지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정자의 생성과 발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11. 장어 또는 낙지

장어는 단백질과 지방질 그리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 식품이다. 일단 열량이 높으므로 스태미나 증진에 도움이 된다. 장어의 지방질에는 혈전을 예방하고 동맥경화증의 예방에 탁월한 EPA와 DH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포함돼 있다. 양질의 단백질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특히 세포 재생에 좋은 점액성 단백질과 콜라겐이 많이 들어 있다. 아울러 낙지는 타우린, 인, 칼슘, 각종 무기질,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개펄 속의 산삼이라 불린다. 타우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이 있어 정력을 증진시킨다. 또 낙지에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많이 들어있다. 아세틸콜린은 나이가 들면 점차 감소하는데, 아세틸콜린의 감소는 기억력을 포함한 뇌기능을 떨어뜨린다. 낙지는 가장 중요한 성 기관이라고 할 수 있는 뇌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간접적으로 정력에 도움이 된다.







12. 포 도

설탕 같은 당분을 먹으면 우선 위에서 분해되어 포도당과 과당으로 변한 다음 장에 흡수된다. 그런데 포도를 먹으면 곧바로 포도당과 과당을 섭취하므로 쉽게 소화흡수 된다. 피로했을 때 포도 한 송이를 먹으면 다른 식품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빠른 효력을 나타낸다. 주석산과 사과산 0.5~1.5%, 펙틴 0.3~1%그 외에 검 성분, 이노시톨, 탄인 등이 있는데 장 활동을 촉진시켜 주고 해독 작용도 한다. 무질로는 칼슘, 칼륨,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정혈작용과 조혈작용을 촉진한다. 최근에는 포도 껍질의 자주색 색소가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 이 외에도 포도 중에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은 장관 내의 운동을 원활하게 수행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장운동을 증진시키고, 간을 정화하여 신장 기능을 돕는다. 이는 포도의 성분이 신체 여러 부위에 축적되어 있는 유독성 산성 물질을 중화시켜 축적된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을 맑게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신장의 여과 기능을 도와 노페물의 체외 배설도 촉진시켜 준다. 이와 같은 장관, 간 그리고 신장에 이르기까지 포도는 체내의 전 기능을 돕는 좋은 과일이다. 특히 검은 포도는 철분 함량이 많아 적혈구를 생성하는 조혈 기능도 우수하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위생과 

  • TEL

    02-2091-4438

  • 최종수정일

    2009-03-06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