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보건소

상담/참여마당

보건소에바란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휴대폰,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태평양 약국 불성실 판매관련 및 불친절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휴대폰
작성자 임○○ 등록일 2021.05.02
조회수 1036
안녕하세요! 코시국에 고생들이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도봉태평양약국(도봉동 596-18 소재)
불성실한 판매태도와 불친절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5월2일 일요일 오후 2시 30분경 방문하여
구강내 염증 및 인후염에 사용하는 탄툼 가글액 2병을 주문했지만약사가 굉장히 거만하고 귀찮다는 말투와 다리를 꼰 티비시청 자세로 말하기를 자기네는 그 제품이 없다고 하더군요.

비슷한 다른 제품을 달라고 했더니 자기네는 그런게 없다고 합니다.

저는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은 점은
(1) 약국이란 곳이 기본적으로 구강 및 인후염용 가글액 제품들을 전혀 구비해놓지 않고 있다는 점과
(2) 매번 불친절한 태도입니다.

해당 약국에 반드시 전달해 주시고 성실하지 않은 판매준비와 불친절함에 대해 제 연락처로 해당 약사가 사과전화를 하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010 3645 7057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답변부서,전화번호,담당자,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의약과 전화번호
담당자 차은재 등록일 2021-05-06 오전 8:46:17
답변내용 임ㅇㅇ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약 구매에 있어 불편함을 느끼신 점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보건소에 바란다”에 접수하신 민원내용의 요지는 관내 약국에서 기본적으로 구비하고 있어야할 의약품 재고관리 미흡과 약사의 불친절한 응대에 대한 시정을 요청하신 건으로 파악됩니다.
해당 약국에 민원내용을 전달하자 당시 일시적으로 탄툼 재고가 떨어졌고 이와 동일 성분의 의약품이 없어 판매를 하지 못했다는 답변을 받았고, 불친절했던 약국의 판매 응대에 있어서도 민원사항이 재발되지 않도록 행정지도 하였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도봉구보건소 의약과(전화:02-2091-4513, 담당:차은재)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꼬로나검사
다음글 코로나 검사시 거리두기가 미흡합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소 보건정책과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21-05-06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