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보건소

상담/참여마당

보건소에바란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휴대폰,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를) 보여줍니다.
제목 주택 옥상에서 닭을 키움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휴대폰
작성자 최○○ 등록일 2017.06.17
조회수 1242
지난주에 보건소로 민원을 제기하였으나, 대화로 닭장을 치우길 바랬으나, 아직 치우지도 않고 계쇽 키우고 있습니다.
새벽마다 닭이 울어대서 시끄러워 잠을 잘수도 없고, 냄시(저희집이 옥상 아래집입니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 죽겠습니다. 주택 동의도 없이 옥상에 닭을 키우는 것도 불편한데.... 요즘 AI 문제가 큰데, 시골도 아니고 한마리도 아니고 도시 주택지역 건물 옥상에 닭을 키우는게 맣이 되는 행동인지... 대화로 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 재민원 요청드립니다. 바쁘시겠지만 빠른시일에 처리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처리된 내용에 대해선 어떻게 답변을 받을수 있나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답변부서,전화번호,담당자,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02-2091-4499
담당자 조진우 등록일 2017-06-20 오후 5:54:39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인근에서 사육중인 동물 때문에 겪고 계시는 불편사항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전합니다.


 


귀하께서 지적하신 주소지 옥상에서 가금을 사육함을 확인하였으며, 동물의 소규모 사육에 대해서는 행정적으로 제재할 근거는 없습니다.


다만 주변 이웃에 끼칠 수 있는 불편사항에 대해 가금류 사육주에게 사육에 적정성을 기할 것을 촉구하였으며, 사육주 측은 가금류 사육을 신속히 중단할 것을 약속하는 등 귀하께 끼치는 불편사항을 최소화하도록 하였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도봉구보건소 보건위생과(담당자 조진우 : 02-2091-4499)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17-06-20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