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보건소

상담/참여마당

보건소에바란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휴대폰,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를) 보여줍니다.
제목 혈액검사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휴대폰
작성자 심○○ 등록일 2016.08.04
조회수 884
      나는 당뇨병 환자 입니다.
    그래서 3개월마다 도봉보건소에가서 혈액검사를 받고 결과에 상응하는 약처방을 받슴니다.
    혈액검사는 공복에 한번 식후2시간에 한번등 2번을 하는데 혈액체취에 관한 건의를 드립니다.

   첫째 : 사용하는 주사바늘이 너무커서 아프고 피가많이 납니다.  서울대학병원처럼 좀 적은 바늘을 사용해주세요.
          서울대학병원은 적은 바늘로 숙달된 간호사의 기술로 아프지 않게 혈액을 체취하니 좋더군요.

   둘째:  식후 혈액체취는 보훈병원처럼 바늘로 즉석에서 감별하게 해주세요.  식 전후로 굵은 바늘로 휘져대니
           공포감으로 도봉 보건소에 가기가 싫어 짐니다.  보훈병원은 신체등급정하는 중요 한검사인데도 식후는
           바늘로 검사를 합니다.  늙고 힘든 노인들 덜아프고 괴롭지 않게 간단한, 나의 민원 관철해 주시기 바람
           니다

        감사 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답변부서,전화번호,담당자,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의약과 전화번호 02-2091-4522
담당자 이덕례 등록일 2016-08-04 오후 2:20:39
답변내용

도봉구보건소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심00님께서 보건소에 바란다에 접수하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1. 모든 의료기관은 동일 규격의 주사바늘을 사용합니다.

작은 바늘을 사용시 용혈이 되어 검사결과에 영향을 미치므로 부득이하게 채혈이 힘든 경우에만 게이지가 작은 바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다음 방문시 미리 말씀해 주시면 참고하여 작은 바늘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2. 즉석검사의 경우 결과를 보다 신속하게 알 수 있다는 장점은 있으나 주사기로  채혈하여 장비로 검사하는 방법보다는 정확도가 낮아 우리구 보건소에서는 즉석 검사를 시행하지 않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자 : 의약과 이덕례(☎02-2091-4522)]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도봉보건소소장님과 강미숙주무관께
다음글 흡연단속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TEL

    02-2091-4404

  • 최종수정일

    2016-08-04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