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이란

사전적 의미는 행복, 안녕, 복지, 복리 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나, 요즘 웰빙은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 스트레스에서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말함 웰빙푸드에 특별한 정의가 있는 것은 아니다. 자연친화적이고 건강에 유익하며 먹어서 행복해 지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얼마 전 미국의 <내셔널 인콰이어러>에서 장수 음식 10가지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미국 애리조나대학의 데이비드 키퍼 박사의 발표에 의하면 이 10가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더욱 건강해지고 오래 살 수 있다고. 그가 제안한 재료로 우리 식단에 맞게 만든 웰빙 푸드 10.

  • 사과
    • 폐를 보호해 흡연자들에게 좋은 식품으로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 고추
    •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 아보카도
    • 비타민 C·B가 풍부하며 심장마비를 예방해준다.
  • 수박
    • 전립선을 건강하게 해주며 동맥 속에 이물질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 연어
    • 염증, 알레르기, 피부 트러블 등을 완화시켜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 있다.
  • 블루베리
    •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 기능을 높여주는 산화방지제를 함유하고 있다.
  • 달걀
    • 주요 단백질 공급원으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감소시키고 눈병을 예방해준다.
  • 곡물시리얼
    •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섬유질이 들어 있으며, 비만과 당뇨, 심장병을 예방해준다.
  • 카레가루
    • 관절염의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성분과 항암 물질이 들어 있으며 염증을 예방해준다.
  • 땅콩버터
    • 혈압을 조절해주며 심장병을 막아주는 성분이 들어 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보건정책과 김선임

  • T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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